Canada Vancouver Joffrey Lake 영화같은 풍경

세상이야기/부업 프리랜서 투잡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몰 주요 고객층 주요 상품

폴리티카 2025. 4. 14. 13:29
반응형

항목 11번가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G마켓 / 옥션 위메프 / 티몬
주요 고객층 30~50대 / SKT 사용자 중심 20~40대 / 바쁜 직장인, 1인가구 20~40대 / 비교검색 익숙한 세대 30~50대 / 중장년층 20~30대 / 특가 좋아하는 소비자
핵심 장점 SKT 멤버십 혜택 / T Day 등 딜 마케팅 로켓배송 (당일/익일) / 간편구매 검색 기반 노출 / SEO 최적화 오픈마켓 + 카드할인 / 브랜드딜 특가 / 타임세일 / 1+1
강한 상품군 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 주방가전 생필품, 간편식, 소형가전, 육아 소형 브랜드, 수공예, 개인 판매자 제품 대형 가전, 브랜드 패션, 사무용품 먹거리, 화장품, 소형잡화
마케팅 구조 기획전·딜·혜택 중심 (T멤버십 연동) 로켓배송 노출이 중요 / 자체몰 성격 검색 키워드 / 리뷰 / 톡톡 관리 할인쿠폰, 카드행사에 민감 파격특가·타임딜로 유도
판매자 접근성 입점 후 기본 셋팅 필요 / 마케팅 참여가 중요 입점은 까다롭고 수수료 높음 / 브랜드 위주 진입 쉬움 / 초기 개인셀러에 유리 입점 쉬움 / 관리 툴 복잡한 편 입점 쉬움 / 단기성 딜 판매에 유리
고객 성향 실속형 / 혜택 중시 / 중장년층 빠른 배송 선호 / 가격보다 편의 중시 꼼꼼히 비교 / 리뷰 중시 / 브랜드보다 기능 브랜드 신뢰 중시 / 비교적 전통적 가성비, 가격 민감 / 트렌디
반응형